소액대출은 대출조건의 문턱이 낮아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는 편의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인기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소액대출
1금융권 소액대출은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SC제일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상품별로 상이하며 최대 50만원 상품부터 최대 300만원 상품까지 있습니다.
대출조건은 상품별로 조금씩 다른데, 모두 무직자도 그리고 무소득자도 대출 이용에 있어서 제한이 없습니다.
무소득자 및 무직자일지라도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통신등급을 통한 대출진행이 가능한 상품도 있으며,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경우 대출진행이 가능한 상품이 있습니다.
쉽게 연체이력 등이 없고 신용에 문제만 없다면 대출 진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역시 상품별로 상이한대 최저금리기준 5% 대 부터 시작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뱅킹 앱을 이용하여 대출한도조회 및 신청, 실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여, 은행을 내방하여 업무를 보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액대출은 대부분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이자 산정방식이 약간 다른데, 산정받은 한도만큼의 이자를 매달 상환하는 것이 아닌, 당월 사용한 금액 만큼만 다음 달에 이자를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예를들어 이번달에 90만원을 사용했다면 다음달에 90만원에 대한 이자를 내면 됩니다.
때문에 미리 대출을 받아만 두고 갑작스러운 일이 생겼을때 사용하고 상환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끝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 이자는 복리식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출처 : 통신등급 대출(https://www.maeiltalk.co.kr/)